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토렌트 속도 대폭 향상법

IT 매뉴얼/유틸리티

by 베루스 2017. 7. 30. 22:09

본문

반응형

토렌트를 이용하여 자료를 내려받을 때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 답답함을 호소하는 분이 많습니다. 그래서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손쉽게 토렌트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

uTorrent Portable.rar
다운로드

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유토렌트의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. 파일은 rar 형식으로 압축되어 있으며, 번거로운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 버전으로 공유합니다.

 

글을 읽기 전에 아래 내용을 필독해주시길 바랍니다.

진행 중인 토렌트 다운로드 작업을 반드시 중단한 후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. 그리고 PC의 인터넷 환경 및 성능에 따라 토렌트 속도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, 피어 접속이 불안정한 토렌트 파일은 속도 향상이 불가능합니다.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유토렌트 속도 향상의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.

 

먼저 유토렌트를 실행한 후 단축키 Ctrl + P를 눌러 설정 창을 띄웁니다.

 

설정 창이 뜨면 연결 항목으로 이동하여 무작위 포트를 클릭한 후 시작 때마다 무작위 포트 결정체크합니다.

 

그다음 대역폭 항목으로 이동한 후 아래와 같이 값을 변경해주세요.

최대 업로드 속도: 700

전체 최대 연결 수: 2329

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: 1890

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 수: 14

 

비트토렌트 항목으로 이동하여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변경합니다.

 

대기열 항목으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값을 변경해주세요.

최대 활성 토렌트 수: 60

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: 63

최소 비율: 100

 

고급 설정으로 이동하여 bt.allow_same_ip의 값을 으로 변경합니다.

 

필터 입력란에 dht를 입력한 후 dht.rate의 값을 2로 변경합니다.

 

필터 입력란에 rss를 입력한 후 rss.update_interval의 값을 20으로 변경합니다.

 

다음으로 고급 설정의 디스크 캐시 항목으로 이동하여 위와 같이 모든 항목에 체크한 후 자동 캐시 크기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의 입력란에 1024를 입력합니다. (메모리 용량이 1GB면 512 입력) 이는 대용량의 파일을 내려받을 때 디스크 과부하로 인한 속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입니다. 설정을 마쳤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 앞서 했던 모든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.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